불곰나라가 주최한 박환 교수의 3.1운동 기념 역사콘서트 성황리에 열려
최종 수정일: 2019년 4월 20일
미샤기자(kyunghwan_93@naver.com) 기사입력 2019-03-23 ㅣ 최종수정 2019-03-23 15:23:28
연해주 독립운동사 연구자이자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역사 전문가로 출연 중인
수원대 '박환' 교수가 '불곰나라'가 주최하는 역사콘서트에 함께했다.
2019년 02월 15일에 열린 이번 역사 콘서트는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3.1운동'을 주제로 독립운동의 역사를 되새기고 그 의미를 기억하는 의미로 개최되었다.
이날 콘서트에는 데이투어 전문 '불곰나라'의 크루들과 블라디보스톡 여행객 약 20여 명이 참석했고 이번 콘서트의 장소를 후원해 준 소울키친의 '장원구' 사장의 사회로 행사가 시작되었다.
이날 '박환'교수는 강연에서 안중근 의사와 최재형 선생 이외에 수많은 독립운동가들과
고려인 강제이주와 관련된 역사 이야기 등을 통해 우리나라 독립운동의 역사를 흥미롭게 풀어주었다.
이어 여행객 및 불곰나라 크루들과의 대화에서도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궁금했지만 쉽게 알 수 없었던 역사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역사콘서트를 마친 박환 교수는 SNS를 통해 “역사 콘서트에서 많은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젋은이들의 여행감각, 창의성, 도보역사체험, 그리고 진지함. 1908년2월26일 블라디에서 간행된 해조신문에서 광고들을 보며 그 시대의 삶을 반추하는 모습들,이번에 젊은 사업가들과의 만남은 큰 충격이었다.”라고 후기를 전했다.
이번 역사콘서트를 주최한 데이투어 전문 불곰나라는 앞으로도 많은 여행객들에게 유익하고 풍부한 여행을 제공하고, 우리 역사를 바로 알고 되새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불곰나라(http://www.bulgomnar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