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렵 100주년

최종 수정일: 2019년 4월 20일


미샤기자 기사입력 2019-04-04 ㅣ 최종수정 2019-04-04 17:00

지난달 16일 연해주 한인회와 블라디보스톡 총영사관이 공동으로 주관한 3.1절 100주년기념 강연회가 블라디보스톡 롯데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강연은 ‘박환 교수와 함께하는 연해주 역사기행 강연회’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날 강연자로 초대된 박환 교수는 연해주 독립운동사 연구자이자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역사 전문가로 출연 중인 수원대 교수이다.




특히 이날 강연회에는 주한 러시아 이석배 대사와 블라디보스톡 한인회장 김경재가 참석했고, 또한 블라디보스톡에 거주하는 교민 및 여행객 150여명과 데이투어 전문 여행사 '불곰나라’의 전 크루가 함께하여 강연장을 가득 메워 강연회를 향한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박환 교수는 강연에서 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우리 선조들의 숭고한 정신을 연해주의 역사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이어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시간을 가졌고, 불곰나라 크루 보리스는 강연이 마친 후 역사이야기를 통해 3.1절 10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를 되새겨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소감을 전했다.





강연회 이후 2부 순서에서는 국권이 침탈되었을 당시 국내외 지사들이 모여 국권 회복을 위해 결의를 다진 연해주 신한촌 기념탑문에 방문했다.




참석자들과 박환 교수는 독립만세운동을 재현했고, 독립운동가들의 대일 항쟁 기간 동안 이 나라를 찾기 위해 모든 걸 바쳤던 선열들의 정신과 민족혼이 서려있는 항일 독립운동가들의 숭고한 넋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에서 보고 느낀 불곰나라 크루 다니엘은 역사가 단지 과거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현재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주고 있는지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블라디보스톡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조금 더 의미있는 여행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불곰나라(http://www.bulgomnara.com) #불곰나라투어 #블라디보스톡 #불곰나라#vladivostok #우수리스크 #우수리스크투어 #31운동100주년

조회수 52회댓글 0개
bottom of page